4바디® 힐링 하면서 어센션을!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2023/01 13

새로운 몸의 경험

휴식을 하는 동안 내 몸에 손가락을 가볍게 얹어놓고 치유를 할 때가 있다. 주로 손이 가는 부위는 사고 흔적이나 만성적인 고통이 있던 곳 혹은 치유 명상 때 집중하는 곳들이었는데, 최근에는 그 위치가 달라졌다 그 부위의 경락, 경혈 상태가 손 끝에 민감하게 감지되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나자 육체의 느낌이 사라져버렸다. 여전히 손을 대고 있고 어느 위치였다는 인식은 분명한데, 실제로 느껴지는 감각은 어디에도 없으면서 마치 다른 어디엔가 손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에너지체, 빛의 질감이었다 물질성physicality이 있으되 밀도가 훨씬 가볍고, 어떤 연결된 장field 안에 손 또한 에너지로 존재하는 상태. 육체를 만지면서도 육체성이 사라지고 순수한 에너지체를 만진 것이다. 최근 집중적인 관심을 갖고..

윤리위원회 - 성적 경계선 침해 사안 최종 결정문

2021년 초 공동체 내부 힐러들이 함께 하는 사적 모임에서 힐링 스쿨 참여자이자 모임의 일원인 여성에게 성적 침해가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루 말할 수 없는 충격 속에서 즉각 조치를 취해 나가려는 시점에 해당 힐러가 헤일로에게 개인적으로 “죄송하다. 공동체를 떠나겠다”고 간단히 밝히고 톡방을 나갔습니다. 침해를 입은 여성에 대한 비공개 치유에 집중하면서 사안이 발생했던 모임의 구성원들과 개별적으로 소통하는 동시에, 공동체 윤리코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윤리코드가 마무리 될 즈음 당사자인 힐러가 “공동체에 복귀하고 싶다. 윤리코드가 규정하는 절차를 따르겠다”고 알려왔습니다. 이 요청을 수용하기 위해 성적 경계선 침해 윤리위원회가 소집되었습니다. 헤일로를 위원장으로 하고 위원장이 위촉한 ..

지금 나의 성장 주제

1. 시대를 조망하되 내려놓기 2. 시대의 모든 삶이 그 자체로 온전함을 깊이 경험하기 3. 겉으로 보이는 행불행, 길고 짧음, 편안과 고통에 대한 뿌리깊은 이분법을 넘어서 오직 보편성의 다양한 얼굴로 바라보기 그러할 때 공감과 연민, 사랑만이 있다 4. 낱알처럼 세밀히 보면서 양 발을 뿌리내리고 크게 움직이기 5. wayshower 성장은 익숙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나의 관심 영역과 선택 때문이다. 그러한 자기 헌신이 새로움을 불러일으켜 낯설고 더 높은 이해와 확장으로 나아간다. 치열하게 업다운 하며.

세상의 시소 게임

올해 다보스 포럼에 A급 인사들이 대거 불참했다고 한다. 주류 언론에서는 다루지 않았으나, 일각에서는 "이 포럼이 위축되는 조짐"이라고 해석한다. 다보스에서 매년 열리는 월드 이코노믹 포럼WEF은 클라우스 슈와프, 빌 게이츠 등이 핵심 인사이고, 현재 세계 경제의 판을 쥐락펴락 하는 사람들의 사적 모임이다. 왜 중요 인물들이 대거 빠졌는지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는 가운데, 포럼 측은 "음모론이 무성하다conspiracy theory thrives"라고 불평한다. 팬데믹 장사의 나팔수였던 파우치 또한 "음모론 때문에 백신 접종 안해서 큰 일"이라고 말한 적 있다. 내가 본 뉴스 기사는 "다보스 포럼이 위축되고 그들의 글로벌화 전략에 차질이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새삼스럽게 무슨 글로벌화globalizatio..

나, 그대, 세상 2023.01.18

2023 에세네의 방향성과 운영 구조

새롭게 나아가야 한다고 판단한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 세계 질서가 격하게 흔들릴 향후 2년간은 매우 어렵고 혼란스러운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이 이 난국을 피해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치유계 또한 생존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2022 서울 시즌을 거치면서 에세네 공동체 안에 강력한 잠재력이 형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실감했습니다. 진지하고 헌신적인 분들이 주류를 이루고, 힐러와 아카데미-힐링스쿨 참여자 간에 격차가 크지 않다는 점도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1. 몸치유 전문가 에세네 공동체의 핵심 참여자들을 몸치유 전문가로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에너지 힐링 기반의 몸치유는 사회적으로 필요성이 크고 수요도 넘쳐납니다. 자영업 힐러로 살아남을 수 있는 강력한 발판이라는 뜻입니다. 조합원 ..

격변하는 세상, 어떻게 헤치고 나갈까 - 2. 정체성 선택

오늘 미국 뉴스 보니, 월드 이코노믹 포럼WEF이 다음 주 다보스에서 열릴 거라고 한다. 이들의 주장에 내가 동의하는 지점이 있다. "새로운 세계"를 위해 "대조정great reset"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문제는 그 방향성과 철학이고, 실제 시스템이 무엇을 진짜 목표로 삼고 돌아가느냐,를 보면 답이 나온다. 1. 새로운 지구 new Earth 지금과 같은 문명 전환기에 인간이 상상할 수 있는 길은 크게 두 가지일 것이다. 1) 글로벌 금융 과두제 - 소수의 손에 돈과 권력을 더욱 집중시키는 것이 핵심 - 다수를 장악할 수 있는 기술 기반의 시스템을 짜고 - 정보와 역정보, 심리 컨트롤을 전방위적으로 펼친다 2) 인류 보편의 선 - 모든 생명은 존엄하며 그 자체로 존중받아 마땅하다 - 현재 인류에게는 그..

나, 그대, 세상 2023.01.14

격변하는 세상, 어떻게 헤치고 나갈까 - 1. 위기의 원인

차마 노골적으로 말하지 못했던 이야기 - 미국이 무너지고 있다. 이 나라의 사회 구조가 풍기는 스산함이 이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생각을 꽤 오랫동안 해왔는데, 최근 3년 동안은 거의 둑이 무너지는 속도로 변해가는 중이다. 달러 찍어내기 치유가로서 불필요한 비판을 받지 않기 위해 발언을 최소화 해왔으나 지금은 워렌 버핏, 로버트 기요사키 ( 저자), 짐 로저스, 탑 클래스의 헤지펀드 운영자, 양식있는 경제 전문가 등이 모두 한 목소리로 이야기한다. 미국이 돈을 너무 많이 찍어냈다는 것이다. 그 결과 미국은 전 세계에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빚을 지게 되었고 글로벌 인플레이션이 불가피해졌다. 미국 내 공급망의 교란, "굶주림starvation" 수준의 식량 위기 등에 대한 예고도 심심찮게 나온다. 몇 년 전..

나, 그대, 세상 2023.01.13

의식과 에너지

신년 들어 조화로운 의식과 감정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무엇을 의미하는지 내면의 직관으로 알아졌다. 다소 특별한 느낌이 들었다. 치유 일기 쓰면서 내 존재의 전 측면에 대한 깊은 감사와 사랑을 신께 말씀드리고, 그 다음의 안내를 청했다. 침묵 속에 에너지 다운로드가 이어졌다. 매우 조화롭고 전면적인 연결과 확장, 펼쳐짐. 특히 좌우의 온전힌 대칭성이 두드러졌다. 존재의 전 역사를 보다 더 온전히 아우를 수 있는 기억의 고리들이 떠오르면서 인식의 정리가 이어지기도 했다. 출렁임의 물결을 타고 나아간다. 외부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든, 그것의 의미는 결정되어 있지 않다. 내가 선택하고 행함으로써 의미를 만들어나갈 뿐이다. 다음의 물결을 환영한다. 내가 어떻게 반응하고 선택하여 나다움을 심화, 발전시킬지, 매우..

대면 몸치유 후기 - 14

에너지 힐링의 심층적 의미를 포착하신 후기입니다. 유미진 님이 보내주셨어요 ---- 눕자마자 정수리에서 시원하고 부드러운 에너지가 전신을 훑으며 양발로 빠져나가는 게 느껴졌다. 샘은 시작하자마자 에메랄드와 마젠타 빛깔의 빛이 환하게 피어난다고 하셨다. 주로 머리, 앞목, 뒷목을 살짝 터치하셨는데 어떤 지점은 왼팔과 연결되는게 느껴지고, 어떤 지점은 오른무릎까지 느껴지기도 했다. 경락이 이렇게 연결되겠구나 하는 이해가 있었다. 포인트들을 누르실 때마다 다른 빛? 형태?의 에너지가 펼쳐지는게 느껴지는 듯했고 마치 깊은 명상에 들어가는 같았다. 앉아 있었다면 목이 천천히 돌아갔을 것 같은데 아마도 실제로도 누워있었지만 목이 아주 느린 속도로 천~천히 도는 느낌이 들었다. 평소에 명상을 할 때 목이 천천히 회전..

치유 사례 2023.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