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나아가야 한다고 판단한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 세계 질서가 격하게 흔들릴 향후 2년간은 매우 어렵고 혼란스러운 시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이 이 난국을 피해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치유계 또한 생존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 2022 서울 시즌을 거치면서 에세네 공동체 안에 강력한 잠재력이 형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실감했습니다.
진지하고 헌신적인 분들이 주류를 이루고, 힐러와 아카데미-힐링스쿨 참여자 간에 격차가 크지 않다는 점도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1. 몸치유 전문가
에세네 공동체의 핵심 참여자들을 몸치유 전문가로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에너지 힐링 기반의 몸치유는 사회적으로 필요성이 크고 수요도 넘쳐납니다. 자영업 힐러로 살아남을 수 있는 강력한 발판이라는 뜻입니다.
조합원 중심으로 훈련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공동체 내외부에서 트레이닝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가고, 필요하다면 올 상반기에 몸치유 실습을 주목적으로 하는 서울 일정도 추진해볼까 합니다.
<에세네의 치유와 풍요 협동조합>은 에세네 4바디® 힐링 스쿨을 수료한 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어요.
문하나(소명) 님에게 문의하시면 절차를 안내받으실 수 있고, 이사회 의결을 거쳐 가입 완료됩니다.
2. 협동조합 역량 강화
이사진의 경우 다섯 분 모두 임기를 한차례 더 맡기로 동의해주셨고, 새로이 2분을 모실 예정입니다.
이 역할은 무료 자원봉사입니다.
이사진과 사무국의 역할을 명확히 하여 이사진은 의결을 전담하고, 사무국은 실무 기구로서 아래의 일을 전담합니다.
1) 총회, 이사회 등 주요 현안 준비
2) 협동조합 가입 안내 및 절차 진행
3) 힐링 스쿨 에스크로
4) 힐링 스쿨 자격증 발급
5) 공동체 각 단위간 소통
6) 기타 조합 운영에 필요한 실무
- 사무국장
사무국장을 맡기로 했던 박시현 님이 개인 사정으로 공동체 활동이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새로운 후보가 떠오를 때까지 당분간 공석으로 두겠습니다.
- 기획실장 : 문하나(소명)
오랫동안 이 자리를 지켜온 문하나 님께서 사무국 실무의 중심을 맡아주시겠습니다.
위에 규정된 조합 실무를 담당하며, 역할에 대한 보상 체계를 조만간 재조정할 예정입니다.
- 프로듀서 : 김지은, 유미진, 이진
김지은 님은 사무국의 프로듀서로서 문하나 님과 손발을 맞춰 유투브를 런칭하는 등 여러 모로 수고를 해오셨습니다.
앞으로도 조합 소속 PD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시겠습니다.
유미진, 이진 두 분은 협동조합과 공동체 각 단위 간의 소통과 업무 협력을 담당해주시겠습니다.
3. 프로젝트 팀 활성화
많은 분들이 프로젝트 팀 활동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계신데요, 힐링 스쿨-아카데미가 자기 내면에 집중해서 치유하는 공간이라면 프로젝트는 관계 속에서 실험하고 성장하는 현실적인 장이라는 평가입니다.
한 발 더 나아가, 앞으로 에세네 공동체가 실천할 일들을 기획하고 장기적으로 실천하는 연구 팀을 다양하게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조만간 의견을 구하고 절차를 시작하겠습니다.
4. 상담 힐러 폐지
힐링 스쿨이 현재의 모습으로 자리잡는 과도기에 상담 힐러들께서 많은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이제는 팀제 힐러라는 시스템 자체가 그 기능을 더 확장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판단이 듭니다.
참여자를 포함하여 네 사람으로 이루어진 팀이 서로간의 치유와 성장을 위한 거울이자 지지 그룹의 역할을 해내고 있어요.
그동안 상담 힐러 맡아주신 변현정, 유미진 님께 가슴 깊은 곳에서 감사를 드립니다.
두 분의 헌신과 장점에 진심으로 고마웠습니다. 욕도 많이 했고요.
각자의 여정에서 깊이있는 전환기 되시기를 기원하고, 여전히 에세네 공동체의 기둥들로 여기저기서 또 만납시다.
공동체 운영에 관한 부분은 좀더 다양한 채널을 특화시키는 방향이 될 것 같습니다.
힐링 스쿨 운영위원회는 강미경, 변현정, 양선화, 유미진, 이윤희, 최수덕 님이 함께 하고 계십니다.
현재는 힐러들이 시스템 외부에서 교재를 사용하고자 할 때 필요한 방침과 가이드 라인에 대한 논의가 심도 깊게 진행 중입니다.
H1 힐러 톡방에서도 주요한 소통이 이루어질 것이고, 윤리 코드 팀, 윤리위원회, 프로젝트 팀 등 필요할 때마다 함께 협의하겠습니다.
힐링 스쿨 참여를 문의하는 분들께 응답하는 역할은 힐러들이 돌아가며 경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순서는 이서현 님께서 맡아주시겠습니다.
5. 힐링 스쿨 문의 담당 : 이서현(Dana)
이서현 님은 에세네 공동체에서 7년째를 맞이하는데, 뛰어난 잠재력과 고집스런 자기 한계 사이에서 오랫동안 맴돌다가 최근 드라마틱한 변화와 성장 속도를 보여주는 분입니다.
1세대 힐러이자 본인의 직업 세계에서도 한 차원 다른 전환을 만들어내는 등 나눔꺼리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요새 삶이 신나고 재밌다네요. 그녀의 삶에서 기적같은 말이지요.
6. 유투브 팀 개편
지금까지 주2회 컨텐츠를 업로드 하면서 에세네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아오셨습니다.
이제는 마케팅과 미디어 팀으로 변모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에세네 프라임, 특히 웹진 팀과 긴밀히 협력하게 될 것이고, 제가 미국에 설립한 출판사, 미래와 역사 연구팀도 큰 틀에서 함께 움직일 것 같습니다.
조만간 새롭게 출범토록 하겠습니다.
7. 출판 팀
일차로, 제 블로그의 글을 정리해서 e-book으로 펴낼 예정이고 글 편집은 조의현 님이 맡기로 하셨습니다.
출판 팀의 목표 중 하나는 공동체 내부 힐러들의 커리어를 만들어내는 것인데요, 특별한 경력이 없으나 실력과 진정성이 뛰어난 분들의 공동 저작 혹은 인터뷰 형태 등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장기적인 저의 비전은 컨텐츠 회사로 변모하는 것입니다.
출판사 이름은 Essene 4 Body Publishing, LLC입니다.
'에세네 공동체 E.H.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개 워크샵 - 에세네에서 어떤 일을 함께 할까요? (2월 7일) (0) | 2023.02.06 |
---|---|
윤리위원회 - 성적 경계선 침해 사안 최종 결정문 (0) | 2023.01.24 |
포 떼고 차 떼고 - 이벤트 후기 (4) | 2022.12.24 |
<에세네 프라임> 오픈이 내년 4월로 예상됩니다 (2) | 2022.12.09 |
12월 23일 이벤트에 놀러 오셔요 (0) | 202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