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바디® 힐링 하면서 어센션을!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에세네 공동체 E.H.C

<힐링스쿨 운영위원회>를 소개합니다

HaloKim 2022. 1. 5. 11:30

1. 만들어진 계기

 

저작권 이슈로 윤리위원회가 소집되었을 때 이 사안에 대처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2021년 9월 5일).

공동체 현안들을 헤일로가 주도적으로 대처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당시 저작권 문제는 매우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어요.

 

- 여러 참여자들이 본의 아니게 얽혀 계신 점

- 헤일로 자신이 상표권과 저작권의 보유자라는 점

- 힐러들이 교재를 이용해서 공동의 수익 사업을 하고 있다는 점

- 교재가 협동조합의 수익 사업에 토대가 되리라는 점

 

이로 인해 윤리위원회로 하여금 헤일로 외에도 공식적인 소통 창구를 갖고 일하도록 배려하는 차원에서 부랴부랴 위원들을 섭외했었네요.

<에세네 4바디 힐링 공동체 윤리 코드>를 근거로 삼았습니다.

(2절. 운영 규정 1-5-1. "헤일로와 상담 힐러는 힐링 스쿨 운영에 필요한 논의 기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구성원

 

변현정, 유미진, 김지은, 문하나, 양선화, 최수덕 그리고 헤일로입니다 (총 7인)

 

공동체의 업무와 여러 관계들을 비교적 잘 파악하고 계신 분들을 주축으로 해야 했기에 상담 힐러 두 분, 유투브와 협동조합에 오래 간여하고  계신 두 분, 그리고 아카데미에서 공부하고 계시는 두 분께 부탁드렸고, 다들 흔쾌히 맡아주셨어요.

 

당시 급박한 상황에서 윤리위원회, 협동조합 연구팀과 함께 여러 가지로 큰 역할을 해주셨습니다.

헌신해주신 모든 분들께 늦게나마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3. 역할

 

의무적인 역할이나 결정권이 있는 것은 아니고, 힐링 스쿨 관련하여 협의가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도움과 자문을 주고 계십니다.

(ex. 카루나 레이키 자격증 관련하여 ICRT에 공문 보내기, 힐러-참여자 사이의 윤리 코드 사안에 대한 권유 등)

 

앞으로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힐링 스쿨을 어떻게 운영할지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의견 수렴을 하는 창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보수 없는 자원봉사 활동이고, 임기는 1년입니다 (2022년 9월 4일까지)

(참고로, 윤리위원회는 사안별로 그때그때 구성원을 초빙하고 업무가 종료되면 해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