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바디® 힐링 하면서 어센션을!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헤일로의 치유와 성장

겸손 vs 자기 의심

HaloKim 2020. 3. 28. 02:39

이 달에 윌리엄 리 랜드의 워크샵에 일주일간 참석했었다.

윌리엄은 현대 레이키의 상징이자 카루나 레이키를 창립하고 대표해온 인물이다.


평생동안 어떤 것에 헌신하면서 멈추지 않고 발전하는 노장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내가 가진 다양한 치유적 자산들을 진지하게 재평가하게 되었고, 창의적으로 풍부하게 펼쳐나갈 수 있겠다는 확신과 영감을 얻은 것이 큰 소득이었다.


학생의 위치에서 여러 동료들과 함께 배우고 실습하는 것도 좋았다.


3일째 되는 날 아침에 마크가 나에게 크리스탈을 선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나는 영문을 모른 채 감사하다고 말했고, 그는 워크샵이 끝난 후 실제로 보내왔다.



즉시 에너지 감응을 테스트하고 간단한 소감을 적어보냈다.


수정의 일종인 분홍색 크리스탈은 손에 쥐고 명상을 시작하자마자 송과체를 자극하기 시작했다.

시트린은 크라운 차크라를 활성화 시켰는데 에너지의 느낌과 형태가 달랐다.

다차원의 시각적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마크의 답변은 그가 크리스탈 전문가라는 사실을 알려주었다.

유심히 읽다가 마지막 문장에 들어있는 그의 의도를 알아차렸다.


콩고에서 온 이 천연 시트린이 "자기 자신을 드러내고 단단한 기반 위에서 스스로의 진리를 말하는 데 도움이 될 거다.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서 리더십의 위치로 들어서는 데 유용한 도구"라는 취지였다It allows you to stand up for yourself and speak your truth from a solid platform. A great stone for owning your ability and stepping into a leadership position.


워크샵에서의 내 태도를 유심히 관찰한 사람의 따뜻한 응원과 지지로 들렸다.


멀티플 스타 쿼츠the multiple star quartz는 전 세계에서 하나의 광산에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광산 소유주와 개인적 인맥을 통해 구한 것이니 이 수정을 갖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에피소드는 최근에 내가 경험한 일련의 기도/명상과 일맥상통하는 메시지로 이해된다. 


나는 자기 객관화에 대해 매우 엄정한 주의를 기울이는 편이다.

어떤 능력과 역량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고 있지만, 그 역시 지극히 제한된 것이며 무한한 배움과 성장 앞에 온전히 열려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


이 의식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작업이 늘 성공적일 수는 없을 것이다.

중용Golden Middle이란 사람과 상황에 따라 매순간 살아움직이는 지혜를 뜻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에게 이 조화를 위협하는 요소는 오만과 자존심 뿐만 아니라, 뿌리깊은 자기 의심self-doubt도 있다.


자기 의심은 겸손과 다르다. 

자기 객관화를 방해하고 일의 속도와 창의력을 억압하는 내적인 족쇄다.


실컷 키워 놨더니 겸손한 척 하며 역할과 책임을 방치하는 힐러를 본다면 내 속이 터질 것이다.



ps.

Mark Sounders의 웹사이트 : 


멀티플 스타 쿼츠 https://www.etsy.com/listing/783931651/

내추럴 시트린 https://www.etsy.com/listing/782005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