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바디® 힐링 하면서 어센션을!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함께 천천히 걸어보아요

헤일로의 치유와 성장

치유의 최종 목표 혹은 결과

HaloKim 2018. 7. 2. 04:00

지난 번 서울에서의 마지막 밤에 나는 명동 성당에 갔다.

성당 문도 이미 닫힌 시간에 왜 갔는지 뜰을 거닐다가 알았다.


내가 영성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 것이 성모님과 함께였다는 사실을 기억해냈다.

1991년 쯤이었던 것 같다.


헤어날 길 없는 고통에 지쳐 있었고

나의 노력으로 벗어날 수 없으리라는 것을 그 때 이미 알았다.


오랜 나날 정성들여 묵주기도를 했다.

긴긴 기도를 압축하고 압축하니 "주여 내게 평화를"이라는 간단한 말로 끝이 났다.

인상적인 기억이었다.


그날 밤 다시 성모님 앞에 서서

"이루었습니다. 제가 평화롭거든요. 감사합니다"라고 말씀 드렸다.


그리고 덧붙였다. 

"오래 걸렸네요. 아니 짧게 걸렸어요."


특별할 것도 없는 내 삶이 평화롭다.

아침에 눈을 뜨면 기쁨이 스멀스멀 솟아오른다.

이유 없이.


얼마 전 진지한 클라이언트이자 학생인 누군가가 말했다.

"마음이 미소를 짓는 것 같아요. 평생 느껴본 적이 없는 경험입니다."

그녀는 이 미소를 전하는 훌륭한 힐러가 될 것이다.


오늘 새로운 젊은 친구가 치유를 시작하고 싶다고 요청해 왔다.

어떤 부분을 기대하느냐고 물으니 "행복하게 사는 법"이라고 답했다.

나는 기뻤고 그녀가 참 마음에 들었다.